관리방법

  1. 01. 레드존은 붙어있으며, 앞쪽이마를 풀러 칫솔이나 브러쉬로 안쪽을 샴푸합니다.
  2. 02. 샤워기를 이용해 제품 위에 약하게 물을 적신 후 쿠션 브러쉬로 결방향 대로 샴푸합니다.
    (샤워기를 강하게 하면 망이 빨리 찢어지고 모발이 많이 빠집니다.)
  3. 03.최대한 약하게 제품 위에 충분히 적시는 느낌으로 샴푸와 트리트먼트를 같이 사용하면 모발 엉킴이 덜 해서 더 좋습니다.
  4. 04.트리트먼트가 모발에 잔류해야 빗질도 잘 되고 윤기감이 배가 됩니다.
  5. 05.타올, 드라이보다 선풍기바람, 자연바람으로 건조하시는 것이 제품의 수명 연장에 큰 도움이 됩니다.
  1. 01. 세면대에 물을 받고 샴푸를 다섯정도 펌프하여 풀어줍니다.
  2. 02.가발에 직접적으로 샤워기를 분사하면 가발이 손상됩니다. 세면대에 물을 받고 샴푸를 풀어 조물조물 쿠션브러쉬를 이용하여 결방향대로 빗질해줍니다.
  3. 03.샴푸를 충분히 헹궈준 후 트리트먼트를 사용합니다.(린스보다 트리트먼트가 효과가 좋습니다)
  4. 04.트리트먼트는 샴푸보다 약간 덜 헹궈주는 느낌이 나며 트리트먼트가 모발에 잔류해야 빗질도 잘 되고 윤기감이 배가 됩니다.
  5. 05.타월, 드라이보다 선풍기바람, 자연바람으로 건조하시는 것이 제품의 수명 연장에 큰 도움이 됩니다.
  1. Tip. - 탈부착식은 샴푸 후 제품 마네킹 위에 자연건조가 최상의 스타일과 수명연장에 최고입니다.
  1. 01. 세면기에 미지근한 물을 받고, 적당량의 린스를 물에 풀어준 다음, 물속에서 브러쉬로 살살 빗어주며 머리카락이 엉킨 부분을 살살 풀어줍니다.
  2. 02. 다시 세면기에 미지근한 물을 받고 적당량의 샴푸를 세면기에 풀어준다.
    샴푸를 풀어준 세면기 물에 가발을 담근 후 일정한 방향으로 브러쉬로 살살 빗어주면서 세척합니다.
  3. 03.깨끗한 물로 가발을 헹군 후 린스를 적당량 희석한 물에 3~5분 정도 담가 줍니다.
  4. 04.린스에 담가 놓은 가발을 마른 수건을 통해 살짝 눌러주듯이 물기를 제거한 후 가르마를 중심으로 브러쉬를 이용하여 형태를 잡아서 자연스러운 스타일이 되도록 건조시킵니다.
  5. 05.착용하지 않을 시에는 깨끗이 빗질하여 가발 걸이에 보관하며 탈부착식 경우에는 매일 샴푸할 필요가 없으며 일주일에 2~3회 정도가 적당합니다.
  1. Tip.- 가발에 부착된 테이프는 물속에 담근 상태에서 제거 하면 제거하기가 쉽습니다.
    - 브러쉬로 빗을 때에는 머리카락 엉킨 부분이 살살 풀어질 수 있도록 물속에서 합니다.
    - 건조 시 가급적이면 드라이 찬바람을 사용하거나 자연건조 시키시면 모발의 수명이 길어질 수 있습니다.

셀프염색법

  1. 01.우선 기본베이스(모색)을 체크합니다. (검은색 계열로 염색했다면 레벨업은 전문가 상담)
  2. 02.원하는 색상을 선택합니다.
  3. 03.제품(가발)과 본머리를 배치시키는 단계로 제품은 기본 10분에서 30분정도 타임을 본다. (원터치)
    본머리는 두피쪽이 빨리 나오기 때문에 (투터치) 합니다.
  4. 04.염색을 하기 앞서 염모제 (1제) 테스트는 필수이며 염색 몇 시간 전에 피부에 테스트 하는 것이 좋습니다.
  5. 05.염색약은 1제 (염모제) 2제 (산화제)가 있으며 비율은 약품마다 틀리기 때문에 설명서 참조
    (보통 1:1, 1:5, 1:2 정도)
  6. 06.두피는 열이 있기 때문에 1차로 두피 빼고, 뒤라인 부터 네이프(목) 사이트(앞)라인 밝은색은 두피쪽이 열이 있기 때문에 빨리 나옵니다. 그래서 뒤쪽에서 앞쪽으로 2차 도포 (원터치 투터치 기법) 타입 체크 후, 모발이 가늘고 약하신 분들은 빨리 나오고 반대로 굵고 강한분들은 늦게 나옵니다.
    (레벨업은 뒤쪽에서 앞쪽으로 진행, 레벨다운은 앞쪽에서 뒤쪽으로)
  7. 07.시간타임은 제조사마다 다르므로 시간엄수 하며 시간을 오래 둔다고 해서 염색이 잘나오지 않습니다.
    (오버타임은 머리 엉킴과 손상의 범인) 염색은 30분을 넘기지 않습니다.
  8. 08.블랙제품은 원터치 (한번에 시술) 하며 갈색계열 위로 투터치 (두피를 1.5~2cm 정도 띄고 시술) 합니다.
    모발, 모질, 모량에 따라 쓰리터치도 있습니다.
  9. 09.스킨, 망에 묻으면 지워지지 않으므로 조심조심! (바르고 묻었을시 바로 닦아냅니다.)
  10. 10.머리색이 나왔으면 샴푸하며 미온수로 두피쪽 페이스라인 약으로 어 느정도 지운 다음 미온수로 깨끗이샴푸 후 헹굽니다.

셀프탈색법

  1. 01.염색과 다르게 탈색은 매우 어려우므로 시간타임을 잘보고 색이 빠짐을 수시로 체크해야 합니다.
    탈색은 크게 산화제 3%, 6%, 9%로 나뉘어 지며 3%는 레벨다운용, 6%는 일반보통 많이 사용합니다. (9%는 전문가용)
  2. 02.염색과 다르게 비율이 중요합니다. 1제(탈색) 2제 (산화제) 비율은 1:3 정도로 하며 탈색약은 두피에 닿으면 각질, 화상 위험이 매우 높으므로 탈색은 절대 두피에 닿지 않게 시술해야 합니다.
  3. 03.특수컬러 시 베이스가 밝으면 밝을수록 잘 먹습니다.
    예를들면 회색, 카키, 레드, 오렌지 등은 탈색 3회~5회 정도 빼서 합니다.
    쉽게 설명하면 검은 도화지에 회색,레드 (특수컬러는) 검은도화지에서 선명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흰 도화지에 그려야 선명합니다. 그래서 모발도 최대한 밝게 빼는게 키포인트이며 1회빼면 노랑단무지 2번빼면 단무지 색깔이 빠지고 3번빼면 옅은노랑이 되는 형식 입니다.
  4. 04.머리색이 나왔으면 샴푸하며 미온수로 두피쪽 페이스라인 약으로 어느정도 지운 다음 미온수 깨끗이 샴푸 후 헹굽니다.
  5. 05.단지 두피가 없으므로 원터치 한다. 스킨, 망에 묻으면 지워지지 않으므로 조심조심!
    (바르고 묻었을 시 바로 닦아냅니다.)
  6. 06.탈색은 모질, 모량, 모색에 따라 나오는 강도가 틀립니다.
  7. 07.최대한 모색을 밝게 빼는게 포인트입니다.(영양은 필수)

셀프펌

  1. 01.모발손상도를 체크 합니다 (손상도에 따라 펌제선택)
  2. 02.롯드 선정합니다. (굵은 컬, 중간 컬, 뽀글이컬)
  3. 03.펌제와 롯드를 선정했다면 분무기를 사용하여 제품에 물을 (어느정도) 뿌려줍니다.
    (손상모일수록 필수, 건강모는 안해도 된다)
  4. 04.파지, 롯드, 고무줄을 준비합니다. 파지를 대고 롯드를 말 때 손상도에 따라 롯드와 파지에 텐션을 주고 굵은 컬을 1바퀴~ 1바퀴반 사이, 중간 컬은 1바퀴 반이상, 뽀글이컬은 2바퀴 이상 말아 올린 후 고무줄 처리를 합니다. 고무줄 자국이 남을 수 있으므로 고무줄에 파지나 빨대를 꽂습니다.
  5. 05.롯드를 다 만 후 손상모는 10~15분, 보통모는 15~20분, 건강모 30분정도 자연 방치 후 롯드를 풀러 컬 느낌을 봅니다. 잡아당겼을 때 스프링처럼 탄력이 있다면 컬이 완성된 것입니다.
  6. 06.중화 후 10분정도 헹궈서 트리트먼트를 하면 멋진 컬 완성!
  1. Tip.- 컬이 생각한 것보다 강하다면 말리시면서 손으로 풀어서 말리면 자연스러운 컬 연출 가능합니다.
      이 것이 이쁜 컬의 비밀병기! (미용실에서 미용사가 만져줄 땐 이쁜데 집에서 안 되는 이유가 이것 한 가지.  미용사가 열과 수분을 이용해 컬을 인위적으로 완성하기 때문입니다. )
    - 반대로 컬이 늘어진다면 컬을 주먹 쥐듯이 하면 컬이 살아납니다.
    - 마지막으로 풀은 컬은 에센스 마무리 (그래야 컬이 더 안 생깁니다.) 만든 컬은 왁스로 마무리
    - 왁스는 컬을 강화, 에센스는 컬을 유지합니다.

셀프영양

한번 손상된 머리는 회복하는데 시간과 돈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제일 좋은건 예방과 관리!이미 상했다면 자른다. 그것도 싫다면 회복입니다.)
이미 손상된 머리는 1번, 2번 한다고 좋아지지 않습니다. 꾸준히 몇달간 써줘야 효과를 볼 수가 있습니다.
시중에 파는 헤어팩과 영양제는 무수히 많으므로 적당한 제품을 고른후 꾸준히 쓰면 효과를 볼수가 있습니다.
(스타일모모 제품이면 더욱 좋습니다.^^)

  1. 01.우선 제품샴푸후 손바닥 반정도 (펌핑 10회정도량)을 미온수 100mm정도에 풀고 (비율은 물, 트린트먼트 5:5정도) 30분이상 담가줍니다.
    (제품이 물에 뜨지 않게 빗이나 브러쉬로 제품을 눌러줍니다.)
  2. 02.모발과 영양제가 골고루 섞일수 있도록 빗질을 꼭 해줍니다.
  3. 03.30분경과 후 약간 덜 헹궈준다는 느낌으로 행궈서 타워 드라이후 가발스탠드에 자연건조시킵니다.

셀프스타일링

얼굴이 큰편인 사람들은 투블럭헤어 스타일을 해서 최대한 얼굴을 작아 보이게 하는게 좋습니다.
(댄디컷, 투블럭 스타일링을 추천합니다.)

이상적인 헤어왁스 배분

투블럭 스타일은 뒤쪽 (페이스라인)과 구레나룻이 짧기 때문에 왁스량이 적어도 비교적 손질이 쉽습니다.

  1. 01.1회 사용량은 손가락 한마디정도의 양 (왁스의 양은 머리숱과 머리의 길이에 따라서 약간 다릅니다.)
  2. 02.왁스를 손바닥위에 덜어준뒤 손가락 끝부분까지 골고루 펴 발라주며 비벼줄수록 왁스가 점점 녹아 투명해집니다.
  3. 03.손가락 사이에도 왁스를 골고루 발라주며 스타일링 중에는 손가락 사이로 머리카락을 통과시켜
    샤기감을 만들어 주는 것이 키포인트 입니다.
  4. 04.왁스를 빠진곳 없이 발라서 녹여주어 손바닥과 손가락 사이에 왁스가 골고루 펴져서 녹아든 상태로 만듭니다.
  5. 05.이상태로 머리를 털 듯이 가볍게 터치하고 손가락으로 하나하나 터치하면서 샤기감을 줍니다.

스타일모모 스타일링 법 마스터

  1. 바위로 전체적으로 털어주는 느낌
  2. 가위로 삐죽삐죽 머리카락을 뽑는다!(샤기감)
  3. 보는 컬링이 있는 머리카락을 뭉치게!(컬잡는법)
  1. 01.물8 샴푸2 / 8:2 비율로 희석해서 손으로 조물조물! 빗질은 절대 하지 않습니다.(인모처럼 샴푸 금물)
  2. 02.깨끗이 헹굼 후 5분정도 트리트먼트 영양처리를 해줍니다.
  3. 03.물 5 영양 5 / 5:5 정도 비율로 담가놓고 5분경과 지켜봅니다.
  4. 04.약간 덜 헹궈주는 느낌으로 헹굽니다.
  5. 05.타월 드라이후 뒤집어서 털어줍니다.
  6. 06.손드라이 후 가발스탠드에 자연방치 합니다.